목차

     

    모든 토벌을 원펀으로 돌면 좋을 것 같지만 솔직히 말해서 그닥 쓸모는 없다. 어차피 토벌 인생의 9할은 와이번을 돌려야 하니까. 가장 효율적인 건 (할 수 있다면)와이번만 원펀을 만들어두고 평소엔 다른 토벌을 돌리다 버프 이벤트 때에 와이번을 돌리는 거다. 필자도 모든 토벌을 다 돌려봤지만 결국 와이번으로 돌아온다. 최근에 파멸셋이 버프를 먹으면서 밴시 토벌도 괜찮아졌지만 뉴비는 여전히 와이번만 도는 게 가장 효율적이고,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

     

    그래도 예전에 비하면 다양한 세팅이 쓰이는 편이라 토벌 별로 덱을 짜두면 필요할 때 돌리기 좋다. 오늘 공유할 조합 및 템세팅은 13단을 잘 돌리는 파티라기보다는 그저 '돌아가기만 하면 되는' 정도의 파티라고 보면 되겠다. 이것은 필자의 덱을 공유하는 것일 뿐이며 다른 조합으로도 돌아가니 영웅풀이 없다면 커뮤에서 검색하거나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해서 파티를 짜 보도록 하자.

     

    추천하는 토벌 우선순위

    와이번>>>>>밴시>(여기서부턴 고인물용)카이데스>아지마나크>골렘

    *다른 토벌 아예 안 돌고 와이번만 원툴로 도는 고인물 유저들도 많음

     

     

    와이번

    치명/적중/속도 세트 모두 많이 쓰인다. 특히 속도 세트는 거의 모든 영웅에 공통적으로 쓸 수 있는 만능셋이라 몇 년을 캐도 모자란 세트이기도 하다. 

     

    와이번은 무위(태생 3성)가 나오면서 스펙컷이 굉장히 낮아졌다. 오히려 와이번 원펀이 은근히 까다로운데 전에 원펀덱을 한 번 짜봤다가 주력템은 다 끌어쓰면서 시간은 현재 조합과 큰 차이가 나지 않아서 다시 돌린 경험이 있다. 보호막 보기 전에 잡는다면 원펀이랑 시간 차이가 크게 나진 않으니 무리하게 원펀덱을 짤 필요는 없다.

     

     

     

    노스작 or 003 추천 / 3번 전장 / 이제라의 성검 / 5성으로 먼저 돌아보고 못 버틸 시 6성 추천

    대체 영웅 : 안젤리카, 수호천사 몽모랑시, 대장 퍼지스 등등

    에청년 스펙 기준으로 무위가 있다면 사실상 전열 탱커는 쫄을 넣어도 돌아간다. 사람들이 굳이 로제를 쓰는 이유는 공증보다도 '이뻐서'다. 에린이는 현재 쓰는 가장 튼튼한 정령사를 쓰도록 하자. 만약 스펙이 너무 낮아 힘들다면 역시 안젤리카가 뉴비가 쓰기에 가장 구하기도 쉽고 만만하다. 

     

     

     

    풀스작 추천 / 아티 데이드림 조커 / 시간 단축에 관심 없다면 5성으로도 가능

    무위는 와이번 난이도를 확 낮춰줘서 필수 파츠가 되었다. 태생 3성에 성약 속성(화염/냉기/자연)이라 비교적 금방 얻을 수 있으니 당장 없다고 초조해할 필요는 없다.

     

     

     

    스작 016 필수 / 아티 별의 노래

    역시 와이번의 필수 파츠. 퓨리우스가 좋은 건 방깎+표적(별의 노래)도 있지만 아군 치확을 50%나 올려줘서 템세팅 난이도가 확 내려간다는 거다. 에린이에게는 대체재가 없으므로 괜히 퓨리 대신에 쓸 다른 영웅이 없을까 찾느라 시간을 낭비하지 말자.

     

    아티로 별의 노래가 거의 필수로 여겨지고 있는데 대미지를 올려주는 이유도 있지만 와이번에 디버프를 2개 이상 걸려있어야 전열만 때린다는 기믹이 있기 때문이다. 디버프가 적게 걸려서 후열을 때리기 시작하면 바로 전복되는 경우가 많다.

     

     

     

    필요한 만큼 스작(시간 단축에 관심 없다면 노스작 가능, 더 빨리 돌고 싶다면 풀스작)

    2번 전장 / 아티 데이드림 조커

    대체 영웅 : 알렉사, 클라릿사 등

    와이번 담당 일진으로, 이제는 토벌 퀘스트(웹 이벤트)에서 공짜로 주는 영웅이라 에린이도 쉽게 쓸 수 있게 되었다. 기본적으로 머라고라가 들어가는 5성이라 재화를 극단적으로 아끼고 싶다면 알렉사를 써도 되지만 어차피 평생 돌아야 하는 와이번이므로 기왕이면 속도도 빠르고 전복률도 낮은 세크를 추천한다.

     

    세크도 와이번 기믹(디버프 2개 이상 걸려있어야 하는) 때문에 출혈을 거는 2번 전장을 많이 쓴다. 참고로 와이번은 디버프가 3개 이상이면 대미지가 크게 감소하므로 디버프는 많이 걸려있을수록 좋다.

     

     

     

    골렘

    공격/체력 세트가 주로 쓰이는데 체력 세트는 여기저기서 교복으로 퍼주는 걸로 충분하고 공격 세트는 대부분이 pve용이라 굳이 캐진 않는 편이다. 골렘부터는 필자도 기믹을 잘 모른다. 몰라도 된다. 그냥 사람들이 '이렇게 하니까 돌아가던데요?' 하는 걸 보고 조합과 스펙만 비슷하게 맞추면 깨는 데에 무리가 없다. 골렘은 모든 토벌 중에 우선순위가 가장 낮으므로 덱을 안 짜도 무방하다.

     

     

     

    스작 063 / 아티 경계의 금화

    솔직히 골렘에 지릴리는 사치다. 지릴리 아니어도 대체재가 많을 것이므로 얘 없다고 골렘 못 돌리네, 할 필요는 없다. 아니 애초에 골렘을 돌릴 필요가 없다고 말하고 싶지만 어쨌든 필자는 pvp에서 쓰던 지릴리 그대로 가져와 쓴다.

     

     

     

    풀스작 추천 / 아티 아마릴리스 로드

    마이즐이 은근 꿀캐다. 골렘 토벌, 미궁 사기 48 조합, 리치 원정대 등 생각보다 취직처가 많다. 골렘에서는 평타에 회불이 묻어나가는 것도 좋고, 불속성 아군에게 힐 하면서 공증까지 걸어준다.

     

     

     

    스작 004 추천 / 3번 전장 / 아티 이엘라 바이올린

    위 스펙은 리치 원정대 기준으로 맞춰놓은 거라 골렘에서는 딜세팅이 아니어도 되고, 효적도 65면 된다.

     

     

     

    효율스작 700 or 모로이 원정대에서도 같이 쓰려면 풀스작 / 1번 전장 / 아티는 대미지 올려주는 아티면 무엇이든 상관없음

    pve 여기저기 많이 쓰이는 갓캐 체르미아. 머라고라를 아끼고 싶다면 1스만 스작하고 스킬 끄고 사용하자.

     

     

     

     

    밴시

    저항/파멸/흡혈/반격셋 모두 다 쓰이지만 일부 영웅에 쓰이는 편이라 와이번에 비하면 여전히 비중은 낮은 편이다. 그리고 밴시는 원펀을 짜기 가장 쉬운 토벌이라 가능하다면 원펀으로 도는 걸 추천한다. 위 조합은 돌아가긴 하는데 시간이 굉장히 오래 걸린다. 원펀 조합은 포스팅한 적이 있어서 첨부해둔다.

    [에픽세븐] 밴시 원펀덱 (1쫄작or전복률 감소)

     

     

    풀스작 추천 / 아티는 스텔라 하르파

    에린이는 효저 안 챙기고 속생방만 신경 써도 됨. 근데 기본 효저가 높아서 효저 맞추기가 쉬운 편.

     

     

     

    스작 041 or 071 추천 / 아치는 수호의 얼음 파편(다른 것도 상관없음)

    pvp에서 쓰는 세팅 그대로다. 에밀은 한정 캐릭이라 뉴비들은 아직 없을 확률이 크니 다른 조합을 찾아보는 걸 추천.

     

     

     

    풀스작 추천 / 아티는 경계의 금화, 순백의 신뢰 등 속도 올려주는 거면 OK

    속도 높을수록 좋고, 딜세팅 아니어도 괜찮. 3스 버프에 효적 증가가 있기 때문에 효적은 챙김 당하는 수준으로 15% 정도면 충분.

     

     

     

    풀스작 추천 / 아티는 혈옥수, 데이드림 조커 등

    위 스펙은 pvp세팅이라 속도가 높은데 대충 200 언저리에 딜 몰빵 해주면 됨

     

     

     

     

     

    아지마나크

    면역셋이 주로 쓰인다. 요즘 선턴+버프 해제러가 너무 많아져서 면역셋이 크게 의미가 없어졌기에 아지마나크도 우선순위가 낮아진 토벌 중에 하나다. 같이 나오는 협공/분노 세트도 고인물도 쓸까 말까 한 세트들이라 아지마를 돌아야 한다면 역시 면역 하나만 보고 도는 셈이다.

     

     

     

    풀스작 추천 / 아티는 아우리우스, 왕의탄생, 아다만트 실드 등

    대충 속 200 이상에 생방 높게. 효적/효저는 원정대 용이라 굳이 안 챙겨도 됨

     

     

     

    노스작 혹은 풀스작 / 아티 이엘라 바이올린

    흡셋 추천, 심연 보상으로 주는 교복 흡셋으로 충분.

     

     

     

    스작 071 추천 / 아티는 응급구조키트, 마지라하의 마법고서, 영약의 시험관, 사마드라 지팡이, 아마릴리스 로드 등 힐량 올려주는 거

    위에 효적/효저는 원정대 세팅이라 챙긴 거고 여기서는 필요 없음

     

     

     

    풀스작 추천 / 아티는 혈옥수, 데이드림 조커 등

    위 스펙은 pvp세팅이라 속도가 높은데 대충 200 언저리에 딜 몰빵 해주면 됨

     

     

     

    카이데스

    상처/관통 세트를 주로 쓴다. 하지만 상처는 쓰는 애들이 극히 한정적이라 영웅이 없다면 굳이 캘 필요는 없고, 관통셋은 보통 많이 쓰는 속도+치확셋에서 치확셋 대신에 쓰는건데 그만큼 템 부옵션으로 치확을 올려야해서 에린이가 쓰기엔 좀 빡세다고 보면 되겠다. 관통셋은 두어 달에 한 번씩 하는 제작 이벤트에서 만들어도 되는 거라 굳이 돌 필요는 없지만 에청년이 영웅들 스펙을 더 올리고 싶다면 추천한다.

     

     

     

    스작 071 추천 / 아티는 응급구조키트, 마지라하의 마법고서, 영약의 시험관, 사마드라 지팡이, 아마릴리스 로드 등 힐량 올려주는 거

    위에 효적/효저는 원정대 세팅이라 챙긴 거고 여기서는 필요 없음

     

     

     

    풀스작 추천 / 아티는 경계의 금화, 순백의 신뢰 등 속도 올려주는 거면 OK

    속도 높을수록 좋고, 딜세팅 아니어도 괜찮. 3스 버프에 효적 증가가 있기 때문에 효적은 챙김 당하는 수준으로 15% 정도면 충분.

     

     

     

    노스작 / 5성으로 가능 / 2번 전장 / 아티 데이드림 조커

    카이데스에서 좋다고 해서 키웠는데 정작 카이데스 거의 안 돌려서 카와나 스킬도 잘 모르겠다.

     

     

     

    풀스작 추천 / 아티 데이드림 조커, 어금니 등

    pvp 세팅 그대로 가져온 것. 딜러니까 대충 딜 몰빵.

     

     

     

    토벌 공략 세트

    ▶ [에픽세븐] 모든 토벌 13단 오토덱 공유 (원펀X) (현재글)

    ▶ [에픽세븐] 모든 원정대 100만 이상 오토덱 공유 (템세팅)

    ▶ [에픽세븐] 밴시 원펀덱 (1쫄작or전복률 감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