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세븐 PC버전을 고대하는 유저들이 많을 텐데 팩트를 먼저 짚고 넘어가자면 이미 예전에 방송에서 PC버전을 따로 만들지는 않을 거라고 못을 박았다. 그 대신 <구글 플레이 게임즈>에 등록될 거라는 로드맵은 공개가 됐다. 구글 플레이 게임즈 앱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앱플레이어로 일반적인 녹스, 블루스택, LD와 다르게 PC환경에 최적화하여 등록하는 방식이라 사실상 PC버전으로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다. 하지만 아직 앱플레이어가 베타 버전인 데다 올해 안에 가능할지도 미지수.

 

 

그런데! m1 맥을 쓰는 유저들은 이미 PC버전이나 다름없는 에픽세븐을 즐길 수 있다. m1 맥은 아이폰, 아이패드 앱을 맥에서도 쓸 수 있기 때문!

맥 앱스토어에서 에픽세븐을 검색하면 이렇게 아이패드 버전이 나온다.

 

 

 

다운받아 실행하면!

짜-잔

심지어 m1 맥에서 돌아가는 에픽세븐이 현재 가장 최적화가 잘 되어있다고 한다. 필자는 현재 3가지 환경에서 에픽세븐을 구동하는데 셋의 느낌을 대충 감으로 비교하자면,

 

1. 윈도우 컴퓨터의 블루스택 (30프레임) 

2. 아이패드 프로 5세대 (60프레임)

3. 맥 m1 (120프레임)

 

이 정도의 느낌이 나는 것 같다. 처음 아이패드 프로에서 돌렸을 때도 부드럽다, 빠르다, 느꼈는데 그것보다 더 부드러운 게 맥에서 돌리는 에픽이었다. 마치 콘솔게임 같은 부드러움.

 

좌-윈도우 블루스택 / 우-맥m1

움짤을 만들어보긴 했는데 아쉽게도 움짤에는 그 부드러움이 잘 담기지 않는다..위에 움짤상으로는 둘 다 비슷하지만 실제로 보면 블택에서는 화면이 뚝 뚝 끊기는 느낌이 드는데 m1 맥에서는 화면이 스무스하고 속도도 훨씬 빠르다.

 

생각보다 이 사실을 모르고 있는 사람들이 많으니 혹시 m1 맥을 쓰고 있다면 당장 설치해보자. 물론 기존의 앱플레이어에서 제공하는 기능들을 전혀 제공하지 않지만 윈도우 컴퓨터를 따로 쓰거나 폰을 쳐다볼 필요가 없어서 훨씬 좋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