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정말 간만에 신규 월광이 출시됐다. 현비안이 과연 에픽에 정착할 수 있을 것인지 화영과 리무루가 면접(?)을 보고 있는 상황. 출시 첫날이라 연구가 좀 더 필요하겠지만 아직까진 사람들의 평은 글쎄?에 가까운 듯하다. 하지만 사자왕 체르미아도 출시 초기에 똥캐니 뭐니 하다가 점점 그 진가를 알아보게 되었으니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

     

     

    숲의 현자 비비안 컷씬

    표정이 좀 맹-한것 같기도 하고... 저놈의 발그레 좀 빼주면 좋겠는데... 성능을 떠나서 섹시하고 도도한 누님 스타일이 비비안의 매력이었는데 너무 베이비 페이스로 나와서 개인적으로는 좀 아쉽다.

     

     

    샤룬 컷씬

    월광 비비안 말고도 신규 성약 영웅이 하나 더 출시됐다. 새로운 디버프(맹독)와 함께 공격형 정령사 컨셉.

    아티팩트 이미지가 진짜 이뻐서 같이 첨부. 스킬 컨셉이 정령사보다는 마도사에 가까운 것 같은데 마도사 아티를 쓰면 오버 밸런스 될까봐 정령사로 출시한 게 아닐까 하는 의견들이 올라오는 중.

     

     

    이거 뽑아 말아?

    첫 번째는 아라민타.

    에린이는 맘 편히 거르도록 한다. 아라민타를 쓸 수는 있는데 단독으로는 쓰기 힘들고 조합을 맞춰야 해서 에린이는 뽑아도 못 쓴다. 핵과금러라면 에티가셉터를 노리고 뽑아도 되겠지만 다음주에 바로 신규 여름 한정이 오므로 책갈피와 가루를 아끼는 것을 추천.

     

     

    두 번째는 샤룬.

    책갈피가 부족한 에린이는 패스하도록 하자. 한정이 아닌 데다 공격형 정령사라 아직 연구가 더 필요하다. 정 뽑고 싶더라도 픽업 기간 끝나갈 때쯤 후기를 보고 뽑는 게 좋을 것. 하지만 역시 다음주 신규 여름 한정 때문에 책갈피를 아끼는 게 베스트다.

     

     

    신규 여름 한정 - 여름 방학 샬롯 예고

    올해 신규 여름 한정은 샬롯! 시원한 의상도 눈에 띄지만 무엇보다 저 참치가 너무 마음에 든다. 샬롯 3스는 성약/월광 둘 다 굉장히 공격적이고 시원시원한 컷씬이라 굉장히 기대가 높다. 참치로 뚝배기 깰 생각 하면 벌써부터 행복. 벌써부터 여름방학 샬롯을 무엇으로 불러야 할지 의견이 분분하다. 여샬, 방샬, 참샬 등등 개인적으로는 참샬에 한 표. 참치샬롯은 못 참지!

     

     

    이번 주말 버프 이벤트

    이번 주에는 모든 버프를 한꺼번에 진행하니 각자 필요한 컨텐츠를 돌면 된다. 대부분의 유저들이 토벌을 돌겠지만 에린이는 정령의 제단이나 서브스토리(기여도)를 충분히 돌아서 부족한 룬과 촉매제, 쫄을 미리미리 수급해둘 것. 에린이들 주의사항으로 하늘석을 행력으로 바꿔먹지는 말자. 하늘석은 오로지 비상런에만 써도 부족하다.

     

     

    장비무료해제는 이번 주가 아니라 다음 주

    매주 4주차는 정기적으로 장비무료해제가 오는데 이게 사실 정확히는 업데이트 공지 제목이 4주차일 때 무료해제가 온다. 이번 주에 기대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은데 참고하시라 적어둔다.

     

     

    올해 신규 콜라보 찌라시

    신규 콜라보로 지목되고 있는 건 강철의 연금술사이며 예전의 다른 찌라시에 비해 이번에는 해외 커뮤에서 언팩한 파일 안에서 해당 음성파일이 나온 것이기 때문에 확정으로 봐도 될 듯하다. 캐릭터는 엘릭 에드워드, 로이 머스탱, 리자 호크아이 이렇게 세 명이고, 출시 시기는 최소 두 달은 더 기다려야 할 것.

     

    여태까지 콜라보 출시 월을 살펴보면 길티기어 5월, 리제로 8월, 전생슬 10월이었다. 이미 8월에는 여름 한정, 에픽 대회, 이전 콜라보 복각 등 밀려있는 게 많기 때문에 9~10월쯤 하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에린이들은 책갈피를 일반 성약(ex샤룬)에 쓰지 않도록 주의하길.

     

     

    반응형

    + Recent posts